한대협소개

본문

 

6d3428c38d3e2747e0737300e6ae25c0_1498794998_8567.jpg

The committee Chaiman
Moon key Nam

여러분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하고 전 세계의 대한민국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해 돕겠습니다.

미주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 세계의 해외동포 여러분!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 공동의장 남문기입니다.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5대양 6대주에 걸쳐 있는 750만 해외동포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1987년 이민휘, 박병헌 명예회장에 의해 해외 한민족의 위상과 역할을 재조명하고 결집력을 강화하고자 일본 도쿄에서 제1차 해외한민족대표자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창설되었습니다. 그 후 본 협의회는 재외동포재단 창설의 주춧돌이 되었고 세계한인회장대회를 후원하고 발전시키는데 주축 역할을 해 왔습니다.

이런 역사에 비해 본 협의회가 대외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은 다른 단체와 활동을 뒤에서 후원하다가 협의회의 존재를 최근에 들어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해방 이후 대한민국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 조국은 보릿고개 때마다 끼니를 걱정하던 후진국 대한민국이 아니라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코리아를 알고 있고 우리 제품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한 선진국 대한민국입니다. 오늘날의 이런 발전이 있기까지는 뛰어난 지도자와 국민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지만 해외에서 조국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해외동포들의 역량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치하를 드립니다. 이제 세계는 교통과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지리적 국경의 개념이 점점 희미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국가 발전에 해외동포들의 역량 결집이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는 해외동포들의 지위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해외동포의 참정권 부여와 복수국적 허용 등 가시적 성과도 거두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조그만 노력과 헌신 하나 하나가 모여 대한민국 발전에 필요한 거대한 에너지가 만들어 집니다. 저도 이런 에너지 창출에 한 몫을 할 것이고 더 나아가 이런 에너지가 조국 발전에 효과적으로 쓰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조국이 잘 살아야 여러분들도 잘 살게 되고, 여러분들이 잘 살아야 조국도 발전합니다. 조국과 여러분들의 동반자 관계에 서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는 막 선진국의 반열에 진입했지만 기존 선진 대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면 아직도 더 노력해야 합니다. 해외 한민족의 역향을 결집하고 역량을 극대화하여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010-1234-5678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